게시물 내용
청년특별구직 지원금 안내
안녕하십니까? 대학일자리센터 석창훈입니다.
금일 학과장 주간회의에서 강성인 처장님께서 안내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관련 안내사항 공유해드립니다.
 
1)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은 기존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1, 2순위)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 예정자(3순위)에게 50만원을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2) 신청기한은 20.10.12(월)~20.10.24(토)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24일 이전에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대한 참여를 해야합니다.
 
3)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는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가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및 관활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방문시 신분증,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를 지참하면 더욱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취업성공패키지 신규 신청자의 경우 3순위로 산정이 되기 때문에, 소득순위 등에 따라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단, 취업성공패키지 참여할 경우 6개월간 최대 40만원 참여수당 및 훈련비 3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5) 현재 미취업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들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센터를 통해 미취업 졸업자에 대한 취업상담 + 교육훈련 + 구직알선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취업 졸업자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에게 안내가 어려울 경우 대학일자리센터(054-851-3679~3680)로 연결해주시면, 신청절차 등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학일자리센터 석창훈(T.680) 드림.